KYF요가아카데미, 요가마스터 카말(Dr.Kamal) 특별세미나 개최
관련링크
본문
와우스타 한석주 기자 wowstar@wowtv.co.kr
KYF 대한요가스포츠아카데미(대표 이승환)는 지난 17일과 18일 국제요가연맹(IYF)의 인증 요가마스터 카말(Dr. Kamal)의 특별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별 워크샵을 진행한 카말은 국제요가대회 금메달 리스트로서 태국, 베트남 요가연맹의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인도 요가 마스터 중 한 명이다.
지난 17일에는 대구 크리스탈 호텔 그랜드홀에서 제3회 전국요가연합회장배 생활체육요가대회와 연계해 특별 워크샵이 진행됐다. ‘아유르베다 체질별 트리도샤 요가’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워크샵에는 약 200여 명의 요가 동호인이 참석해 요가에 대한 열정을 내보였다.
다음날인 18일에는 서울 한국체육대학교 필승관에서 체질별 트리도샤 요가 스페셜 워크샵이 진행됐다.
50여 명의 요가 전문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스페셜 워크샵에서는 체질별 요가 프로그램인 트리도샤 요가 프로그램을 전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트리도샤 요가는 개인마다 정해진 정신과 육체적인 건강 상태를 뜻하는 도샤의 균형을 통해 개인의 체질을 분석하고 정신과 육체의 건강을 목적으로 한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요가를 실시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정신, 감정의 건강부터 자신감과 숙면까지 개인의 모든 삶의 영향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특별 워크샵을 기획하고 진행한 KYF 대한요가스포츠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된 특별 워크샵은 많은 요가 동호인과 전문 요가 지도자들에게 다양한 요가 이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향후 해외의 유명 요가 마스터들을 초청해 다양한 요가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요가스포츠아카데미(KYF)는 국제요가연맹(IYF)와 아시안요가연맹(AYF)의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요가기관으로 요가지도자의 양성과 국내외 대회의 주최 및 후원 등을 통해 요가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